2021. 1. 25. 10:28

이미지 출처 : https://www.imdb.com/title/tt4955642/

*스포일러 포함되어 있습니다*

 

친구 A의 추천으로 보게 되었다. 가족과 보기에 좋은 드라마이다. 총 4개의 시즌으로 되어 있고, 시즌1이 가장 흥미로웠고, 시즌을 진행될 수록, 억지로 이야기를 이어가는 느낌이 있었다.

 

기독교의 사후세계 개념(생전에 좋은 일을 하면 천국에서 행복하고 살고, 나쁜 일을 하면 지옥에서 벌을 받음)과 철학이 어우러져 있다.

 

첫 장면은 좀 유치했다.

 

주인공인 Eleanor는 생전에 좋은 일을 많이 하여, 죽은 이후에 천국인 "Good Place"로 오게 되고, 해당 천국의 설계자인 Michael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소울메이트인 Chidi를 만나게 된다.

(이 드라마는 반전이 굉장히 많이 나오기 때문에, 스포를 할 수 밖에 없는 점을 양해바란다.)

 

첫 번째 반전은 Eleanor는 사실 생전에 좋은 일을 하지 않았으며, Eleanor는 자신이 무언가 실수로 인해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Good place로 오게 된 것이라고 믿게 된다. 그리고 지금이라도 좋은 일을 하면 Good place에 머무를 수 있다는 생각에 소울메이트인 Chidi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철학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그 와중에 Eleanor가 무언가 나쁜 짓을 하면, 마을에 재앙이 일어나는데, 예를 들면, 파티에서 새우를 훔쳐오면 다음날 새우가 마을을 공격하는 식이다. 재앙을 조사하는 도중 자신이 실수로 온 것을 들킬 위기에 처한다.

 

두 번째 반전은 시즌1 피날레에서 나오며, 이 드라마의 가장 큰 반전이다. 사실 주인공이 있던 Good place는 실제 bad place였고, 주인공은 벌을 받는 것의 한 종류로 good place로 온 것처럼 꾸며진 것이다.

 

재밌는 것은 복선이 있었다. 마을 한 가운데에는 프로즌 요거트 가게가 있었는데, 이 마을에는 다른 아이스크림은 없고 프로즌 요거트 가게밖에 없었다. 실제 Eleanor의 Michael에 묻는 이런 대사가 있었다.

 

"What is it with you and frozen yogurt? Have you not heard of ice cream?"

 

여기에 Micahel이

 

"There's something so human about taking something great and ruining a little so you can have more of it."

 

이렇게 대답한다. Something great는 아이스크림을 의미한다. 그리고 나중에 주인공이 있던 곳이 bad place 임이 밝혀지며, 회상 장면에서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다.

 

Michael: Janet, uh, what's a food that people think they enjoy but that's also kind of a bummer?
Janet: Frozen yogurt

 

즉, 마을에 프로즌 요거트 밖에 없던 이유는 이것이 지옥에서의 고문의 한 종류였기 때문이다.

후에 등장인물들의 기억을 지우고 Good place 다시 시작을 할 때에는, 레스토랑에서 같은 식의 유머로 파인애플 피자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