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리뷰1 영드 닥터후 시즌 1 ~ 4 (2005-2008) 후기 셜록홈즈에 이어서 두번째로 보는 영국 드라마다. 미국 코미디 빅뱅이론에서 주인공은 스타워즈, 스타트랙의 덕후로 나오는데, 가끔씩 닥터후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빅뱅이론을 다 보고나서 뭘 볼까 하다가 닥터후에 호기심이 생겨서 시즌 1부터 4까지 보았다. 닥터후는 1963년부터 1989년도까지 26년간 방영이 되었으니, 영국에서 아주 오래된 드라마이다. 내가 본 것은 2005년부터 새로 시작한 시즌 1부터 10번째 닥터가 나오는 시즌 4까지이다. 보기를 망설이는 분들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첫 화를 잘 견뎌야 한다는 것이다. 첫 화를 보는 순간, 뭔가 자괴감이 들었다. 마블의 아이언맨이 2008년 영화인데, 2005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분장, 컴퓨터 그래픽이 90년대 영구와 땡칠이를 보는 느낌이다.. 2021. 5. 10. 이전 1 다음